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 청소년 웹툰 작가의 꿈 ‘툰핑’에서 키우자
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가 2022년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 웹툰 창작 여름 캠프 ‘툰핑’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운영한다.
‘툰핑’은 웹툰(Webtoon)과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웹툰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웹툰을 배우고 창작문화를 교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캠프 참가자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13일부터 28일까지 공모를 통해 모집하였으며, 서류 심사를 거쳐 기수별 10명씩 총 20명을 선발하였다.
프로그램은 웹툰교육과 멘토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웹툰 교육은 2개 기수로 나누어 진행한다. 제1기 교육 기간은 8.1. (월) ~ 8.4. (목)이며, 제2기 교육 기간은 8.8. (월) ~ 8. 11.(목)이다. 교육 내용은 입문자들에게 관심 높은 캐릭터 만들기를 주제로 이모티콘 창작 과정으로 진행된다.
캠프 마지막 날인 8월 12일에 진행되는 웹툰 진로 멘토링은 순천글로벌웹툰센터 출신 작가를 초청하여 교육 현장에서 실시하고, 캠프 참가 청소년 가족 동반 행사로 꾸며 프로그램의 내실을 높일 계획이다.
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 관계자는 “멘토링 부대행사로 교육성과물 전시회 및 청암대·순천제일대 등 지역대학 웹툰학과 홍보 행사를 함께 진행하므로, 방학 기간을 활용한 청소년 웹툰 창작 캠프가 지역 웹툰창의인재 발굴과 웹툰창작동아리 문화 확산에 큰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