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에서는 전남 웹툰산업의 미래 창조인력 양성의 일환으로 ‘웹툰 원데이 클래스-너도나도 원데이 스케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직 웹툰 작가가 진행하는 ‘웹툰 원데이 클래스’는 펜과 종이만 있으면 쉽게 그릴 수 있는 라이브 드로잉 수업으로, 인물과 배경 스케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이번 클래스는 반려동물과 반려식물을 주제로 주변 사물을 그림으로써 웹툰 제작에 대한 흥미를 높여 웹툰 창작 입문자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클래스는 <충장>과 <아이슈타인 브릿지>로 중국에서도 마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순천글로벌웹툰센터 입주작가이자 문화콘텐츠 제작사인 스튜디오365 대표 김민준 작가가 진행한다.
교육은 9월 14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총 16회 이루어진다. 웹툰에 관심이 있는 초, 중, 고등학생 및 성인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1회당 1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 관계자는 웹툰에 관심있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웹툰을 만나고 이해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웹툰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이 지역 웹툰 시민창작문화 생태계 조성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 및 접수는 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 홈페이지(http://scwebtoonc.kr) 또는 게시된 포스터 QR코드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웹툰 원데이클래스 사무운영국 (☎061-751-0292)로 문의하면 된다.